본문 바로가기
초목화/야생초목화

야생초목화(野生草木花)

by 초목화 2023. 4. 5.

야생초, 야생화, 나무꽃

 

산에 들에 이름 모를 풀들이, 나무들이 꽃을 피웁니다.

아름다움에 끌려 가까이 다가가 들여다봅니다.

가까이서 보니 더욱 아름답습니다.

향기로운 꽃향을 풍기는 것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내 답답해집니다.

'그런데 이거, 무슨 꽃이지? 무슨 나무지?'

그렇습니다. 이름을 모르니 답답합니다.

 

 

푸른 언덕이 있고 그 위에 갖가지 들꽃이 피어 있는 가운데 나비 두 마리가 날고 있다.
야생초목화

 

 

이름을 불러 주어 꽃이 되듯

 

시인이 그랬지요. 이름을 불러주어 내게 와 꽃이 되었다고.

그렇듯, 야생초목화 블로그는 산에서 들에서 만나는 풀, 꽃, 나무들에게 이름을 불러주기 위해, 배워가고 공부해 가는 의미로  시작합니다.

김춘수 시인의 시 '꽃' 놓습니다

 

 

 

김춘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준 것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은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 싶다.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눈짓이 되고 싶다.

 

 

댓글